2026년 7월 도수치료 관리급여 전환 그 이유와 실비청구가격과 연간 횟수제한은?
척추나 관절이 아플 때, 자주 받던 도수치료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뀝니다. 2026년 7월부터 도수치료가 ‘관리급여(선별급여)’ 체계로 전격 전환되기 때문이죠. 바뀐 내용과 주의할 내용을 살펴봄니다. 그동안은 병원 가고 싶은 대로 가고, 실비 청구도 비교적 자유로웠지만 이제는 국가가 정한 엄격한 기준 틀 안에서만 움직여야 합니다. 무엇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환자 입장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만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 더 읽기